본문내용 바로가기 탑 메뉴 바로가기 좌측 메뉴 바로가기

정보마당

정보마당 보육뉴스

보육뉴스

보육뉴스 상세보기의 제목, 작성자, 조회, 등록일, 수정일, 첨부파일,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연합뉴스]복지부 "어린이집 보조교사 1천명 추가지원"
작성자 대구센터 조회 551
등록일 2021-01-13 수정일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보건복지부는 12일 "2021년에 어린이집 보조교사 약 1천명을 추가로 지원하는 등 어린이집 교사 수를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양성일 복지부 차관은 이날 청와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어린이집 교사 증원' 국민청원 답변에서 "담임교사의 업무가 집중되는 시간과 야외놀이·현장학습 시에도 보조교사를 우선 배치해 아동을 돌보는 교사 수를 늘리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해당 청원은 어린이집 야외활동 중 사고로 자녀를 잃은 부모가 지난해 11월 어린이집 교사의 수를 늘려달라며 제기한 청원으로, 한 달간 총 20만6천여명의 동의를 받았다.

어린이집 (PG)
어린이집 (PG)

[장현경 제작] 일러스트

이어 "원장 및 보조교사 등 모든 보육 교직원의 안전 의식을 제고하고 영유아를 관찰·보호할 기반을 강화하겠다"며 "영유아 보육법 등 관련 법률 제·개정으로 영유아 등·하원 시 안전교육과 응급처치 실습 등이 의무화됐다"고 언급했다.

양 차관은 "그간 운영해 온 안전교육을 사례 중심으로 실시하는 등 내실화해 보육교직원의 안전 의식을 제고하겠다"며 "어린이집 보육교사 대 아동 비율의 적정 수준도 종합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kjpark@yna.co.kr